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대상을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과 주식회사 일룸 (데스커)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differ”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커뮤니티, 부가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3. ‘비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아이디’란 사용자 식별과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전자우편 주소를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란 사용자의 개인정보 및 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닉네임(이름)’이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상에 게시되는 콘텐츠의 작성자로 표기되는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제공 및 열람 서비스
–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판, 댓글, 좋아요 등)
– 회사가 정하는 부가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비회원에게 본 조 1항의 서비스 중 일부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구동 서버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 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 전자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원이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올리는 게시물 등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에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와 회사가 제공한 콘텐츠 등에 대한 모든 소유권,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독점적, 배타적으로 귀속됩니다. 단,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생성한 저작권을 회사의 서비스 개선 용도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관련 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4조 (이용 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에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기반으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합니다.
2.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름, 닉네임,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직업,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 주소, 방문 일시, 커뮤니티 활동 기록
3. 회원이 서비스의 계정 탈퇴를 한 경우에 전자우편 주소와 닉네임, 비밀번호, 콘텐츠 등의 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일부 이용 기록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존됩니다.
제16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하며, 관련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7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와 회원 간 합의하여 결정하고, 합의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 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5년 9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