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주말 루틴
평소 일찍 일어나는 편이라 주말에도 이른 아침에 눈을 뜬다. 특히 토요일 아침은 주말을 상쾌하게 시작하는 순간이라 특별히 새롭고 설렌다. 주말 아침에 여유롭게 산책과 브런치를 즐기는 것은 내게 큰 행복이다. 일찍 문을 여는 베이커리나 카페를 찾아 간단한 아침을 먹고 나면 주말이 몇 배로 길어진 느낌이 든다. 아내도 나와 같이 아침잠 없는 생활 패턴을 갖고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주말의 의미
개인적으로 주말의 의미가 생긴 지 오래되지 않았다. 이전에는 주말도 없이 무조건 일만 했는데, 휴식의 필요성을 느낀 후로 주말을 즐기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주말에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조금 불안했지만 이제는 충전하는 시간이 에너지를 차오르게 해준다는 걸 깨달았다. 결혼 후에는 아내와 함께 주말을 보내며 삶의 새로운 에너지를 가득 채우고 있다. 이제는 주말 아침이 일주일 중 가장 기다리는 시간이 됐다.
Recommend “만난 지 20년이 넘은 오랜 친구들과 마음을 합해 오픈한 카페예요. 바리스타로 활동하는 친구는 커피를, 바버 숍을 운영하는 친구는 인테리어 시공과 행동 대장을 맡고, 저는 컵과 원두 팩을 비롯한 내부 디자인과 일러스트를 담당하고 있어요. 2016년에 오픈했으니 어느덧 10년을 바라보고 있네요. 그사이 팬데믹으로 어려운 순간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마음을 모아 이겨냈어요. 모두가 이곳을 아끼고 즐기면서 일을 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어져 올 수 있었죠.”
33 아파트먼트는 서울 한남동의 작은 골목 안에 숨어 있는 보석 같은 카페다. 호주의 5대 스페셜티 커피인 듁스 커피 로스터리의 원두를 사용해 보장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1층에는 커피 바와 숍이 있어 33아파트먼트 로고와 일러스트가 담긴 티셔츠와 비니 등 패션 아이템과 머그, 원두, 드립 백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지하에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폭신한 마시멜로와 달콤한 핫초코가 결합된 ‘스모어 핫초코’는 겨울철 인기 메뉴다.
Instagram @33a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