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IA 모집 OPEN!
2026년 새해를 맞아 진행하는 1월의 아카데미아 모집을 시작합니다.
🌟 아카데미아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당첨자에 한해 결제가 진행됩니다.
티켓은 5,000원이니 응모하기 전 참고 부탁 드립니다 🌟

✴︎ ‘아카데미아’는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믿음 아래,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삶을 탐색하고 창조해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주제의 배움과 이야기를 다루는
데스커 라운지 대구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입니다.
🎙️ 연사 소개
<베를린 에스프레소 바> 김종원 대표
베를린 에스프레소 바 김종원 대표는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음악을 전공한 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작곡가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근무하며 조직 운영과 실무 전반을 현장에서 경험했고,
‘어떤 방식으로 사느냐가 곧 그 사람을 만든다’는 믿음과
‘마음과 정성을 다해 내리는 커피를 만들자’란 목표로
2020년 11월, 베를린 에스프레소 바를 시작했습니다.
베를린 에스프레소 바는 현재 커피를 매개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 받고 있으며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을 넘어 맛과 공간, 그리고 환대의 태도까지
일관된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1월 아카데미아 주제는?
쓸모없는 아름다움을 믿는 것
이번 아카데미아의 주인공은 특별한 이력을 가졌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음악을 전공하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작곡가로 활동했던 예술가이자, 현재는 대구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베를린 에스프레소 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치적인 성과와 결과를 요구하는 시대 속에서
일의 속도보다 일을 대하는 태도와 가치를 고민하는 분들이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오래, 그리고 단단하게 일할 수 있는 법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했어요.
김종원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음악, 서점, 그리고 카페를 거쳐온 자신의 커리어를 바탕으로
‘어떤 방식으로 사느냐가 곧 그 사람을 만든다’는 관점에서
예술가적 가치관이 어떻게 일과 장사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본인만의 이야기로 풀어냅니다.
자영업자부터 창작과 기획, 브랜드를 고민하는 많은 분들,
그리고 빠른 성공보다 오래 남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이번 강연은 자신의 일과 방향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 일시 및 장소
▫️ 날짜 : 2026. 1. 10 (토) 오후 1시 30분 ~ 3시
▫️ 장소 : 데스커 라운지 대구
▫️ 티켓 : 5,000원 (데스커 라운지 대구 1DAY 이용권 포함)
⁕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데스커 라운지 대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행사에 참여하는 분들 대상으로 2층 ‘소설오일장’ 카페 음료 쿠폰을 제공해 드립니다.
📌 응모 방법
❶ ‘응모하기’ 클릭 후,
❷ 신청 이유와 가장 기대되는 점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 완료!
⁕ 댓글까지 남겨주셔야 응모가 완료되며, 비밀 댓글도 가능합니다.
💓 응모 기간 및 당첨자 선정
▫️ 응모 기간 : 2026. 1. 2 (금) ~ 2026. 1.9 (금)
▫️ 당첨자 발표 : 실시간 선착순 선발, 개별 문자 발송
▫️ 당첨 인원 : 최대 30명
⁕ 아카데미아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당첨된 분들께 예약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 오프라인 프로그램 참여 시, 웹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100pages 포인트를 드립니다.
🌟 아카데미아 모집 마감은 1/9 (금) 23:59까지입니다.
게시물 상단 ’응모하기’ 버튼 누른 후, 댓글로 신청 이유를 남기셔야 응모 완료됩니다🌟

20대 중반 우연히 맛있는 커피 한 잔에 매료되 지금 8년동안 커피업에 종사중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커피는 점점 더 명확해지지만 사람들에게 전달하기에 저의 시선이 점점 좁아지는걸 느끼는 요즘입니다.
2년전 우연히 소개받고 가게된 베를린 에스프레소바가 지난 겨울 방황하던 시기에 갑자기 기억이 떠올라 다시 한 번 방문하게 되었는데, 말로 표현이 잘 안되지만 정말 단단하단걸 느꼈고 꼭 한 번 대표님의 이야기가 궁금했습니다.
1. 일을 하시면서 여유가 있는 순간 책을 곁에 두시는 이유.
2. 어떤 장기적 목표가 있으신지
3. 어떻게 하면 단순하게 그리고 단단한 브랜딩을 할 수 있을지
꼭 강연을 듣고 하고 싶은 질문을 정리해 봤습니다.
좋은 강연을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퇴사 후 붕어빵 포장마차를 열었습니다. 자영업은 한번도 경험한 적이 없기에 회사밖을 경험해보고자 시작한 도전입니다. 물론 붕어빵이 최종 목표는 아니기에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해나가며 제 것을 만들고싶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 매일 7-8시간씩 붕어빵을 굽는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도 해보고싶었습니다. 제대로된 창업은 아직은 겁이 났지만 무자본으로 해볼 수 있는 가장 도전해볼만한 아이템 이었거든요.
청년백수의 붕어빵 도전기는 붕어빵에서 끝나지 않을 겁니다. 더 큰 목표를 향해 천천히 배우고 갈고 닦으며 방향을 잡아갈 겁니다. 배움을 얻고 싶어 신청합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저는 ai를 활용해서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제작중인 디자인전공 학생입니다. 어쩌다 클러치에서 홍보하는 내용을 신기하게 잘 보지않는편인데도, 이 강연에 대한 홍보내용을 어쩌다 발견하자마자, 이번 강연은 정말 저에게 필요한 강연이고 인생에서 큰 한자리에 두고 기억할만한 좋은 강연이라고 생각이들어 이렇게 바로 응모하게 되었습니다. 응모가 된다면 좋은 강연 뜻깊게 잘 듣고가고싶습니다
디자인 스튜디오를 현재 운영하면서 많은 고민과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만들어가고 싶은 제 브랜드의 모습이 바로 "나만의 것, 이유"인데 그 부분을 먼저 걸어가고 계신 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듯하여 신청했습니다. 삶의 방식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는 좋은 자리에 함께 해보고 싶습니다 :-)
대표님의 강연을 들으면서 저도 일에 대한 저의 생각과 태도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보고 더 나은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다양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싶습니다. 연사님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은 어떠실지 궁금합니다.
베를린에스프레소바 김종원대표(A.k.a 종원이)를 처음만난건 22~3년전이예요. 저는 종원이와 같은 고등학교 같은 과, 같은 동아리 선후배로 처음 만났어요. 동글동글한 얼굴에, 유난히 반짝이는 눈과 입이 큰 귀염둥이 후배였어요. 보통의 후배들은 선배들 반에 무서워서 아무도 놀러오지 않는데, 종원이는 어찌나 명랑하고 씩씩한지 자주 저희반에 놀러와서 저에게 고민도 털어놓고, 자신이 밤새 만든 음악을 들려주곤 했어요. 자신의 꿈을, 그리고 도전을 위해 용기낸 이후로 긴 시간동안 만나지 못했고, 20여년만에 베를린 에스프레소바에서 다시 만났답니다. 저는 한눈에 알아보고 인사를 건냈고, 종원이는 여전히 사슴같은 눈망울로 멋지게 살고있구나.. 했답니다.
그간의 삶을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꿈을 꾸며 지내왔는지 궁금해요. 베를린에스프레소는 제가 정말 애정하는 공간이기도 하구요.
분야를 넘나들며 스스로의 철학과 가치관을 잃지 않고 나아가는 대표님의 진솔한 이야기를 가까이서 들어보고 싶어 신청해봅니다.
신념과 믿음이 어떻게 좋아하는 일 또는 분야로 발현될 수 있는지를 기대해봅니다.
진심어린 공간의 베를린이 너무 좋았는데
이렇게 공간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게되어
기대됩니다.
연사님이 거쳐간 다양한 분야의 커리어가 인상적이었어요. 저는 건강 문제와 번아웃으로 일을 쉬고 있는데, 다시 일을 시작하려니 겁도 나고 일을 한다면 아예 해보지 않았던 분야를 경험해 보고 싶었습니다. 연사님의 사는 방식과 가치관, 예술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해서 신청해 봅니다.
카페 창업에 관심이 많아서 이렇게 신청하게 됐어요.
김종원 대표님처럼 음악이나 서점 등 다양한 이력을 갖고 카페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많이 궁금하고, 또 직접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느끼는 바를 직접 듣고 싶고 기대되기도 합니다.
댓글을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