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TOGETHER 모집 OPEN!
데스커 라운지 홍대에서 진행하는 2월 워크투게더 모집을 시작합니다.
🌟 워크투게더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당첨자에 한해 결제가 진행됩니다.
티켓은 36,000원이니 응모하기 전 참고 부탁 드립니다 🌟

✴︎ ‘워크투게더’는 일에 진심인 선배의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데스커 라운지 홍대의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 연사 소개
– 한다혜 PD
아모레퍼시픽 HERA 유튜브를 5만에서 16만 구독자로 성장시킨 한다혜 PD는
브랜드의 언어를 사람의 이야기로 번역하는 콘텐츠 디렉터입니다.
2012년부터 10년간 CJ ENM 커머스 부분 PD로 일하며
브랜드의 세계를 시각 언어로 풀어내는 콘텐츠를 만들었고,
현재는 아모레퍼시픽 HERA에서 1인 기획자로 유튜브 채널을 기획, 연출하며
취향과 정보를 균형 있게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죠.
“기획은 아이디어의 기술이 아니라 태도와 관계를 설계하는 일이라고 믿는다”
한다혜 PD는 한정된 자원 속에서도 판을 짜고, 동료들의 마음을 모아
브랜드의 이야기를 세상과 연결하는 일을 가장 사랑합니다.
최근 현장에서 쌓아온 시행착오와 배움을
‘되는 사람들의 일하는 방식’ 으로 정리한 책 『되는 기획』 을 출간했습니다.
🗃️ 2월 워크투게더 주제는?
– 팬을 만드는 롱폼 콘텐츠 기획법
16만 구독자가 열광하는 헤라(HERA) 유튜브에는 짧고 빠른 콘텐츠 대신,
사람의 이야기를 충분히 담아내는 롱폼 콘텐츠가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일상, 연구원의 고민과 선택, 팀 내부의 생각과 대화까지.
HERA의 유튜브 채널은 상품이나 정보를 전달하기보다 사람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헤라 유튜브를 기획한 한다혜 PD의 실제 사례를 통해
브랜드의 롱폼 콘텐츠가 어떻게 팬을 만들고,
AI 시대에도 대체되지 않는 콘텐츠가 되는지를 살펴봅니다.


🏷️ 프로그램 안내
▫️ 오후 5시~6시 30분 / LEARN TOGETHER *(선택 참여)
<유튜브 콘텐츠 기획 워크숍> 김인숙 코치
▫️오후 7시~9시 / WORK TOGETHER
<팬을 만드는 롱폼 콘텐츠 기획법> 한다혜 PD
📅 일시 및 장소
▫️ 날짜 : 2026. 2. 11 (수) 오후 7시~9시
▫️ 장소 : 데스커 라운지 홍대
📌 응모 방법
❶ ‘응모하기’ 클릭 후,
❷ 신청 이유와 내가 만들고 싶은 롱폼 콘텐츠 댓글로 남기면 응모 완료!
⁕ 댓글까지 남겨주셔야 응모가 완료되며, 비밀 댓글도 가능합니다.
💓 응모 기간 및 당첨 안내
▫️ 응모 기간 : 2026. 1. 16 (금) ~ 2026. 1. 29 (목)
▫️ 당첨자 발표 : 2026. 1. 30 (금), 본 게시물 댓글 발표
▫️ 당첨 인원 : 30명
⁕ 워크투게더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당첨된 분들께 예약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 티켓 안내
▫️ 티켓 : 36,000원 (데스커 라운지 홍대 1DAY 이용권 포함)
⁕ 당첨자에 한해 결제 진행되며, 안내드린 기간 내 결제해주셔야 최종 참여 확정됩니다.
⁕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데스커 라운지 홍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데스커 라운지 홍대 소개

데스커 라운지 홍대는 ‘일하는 사람들의 연결고리’를 컨셉으로 한
유료 워크 라운지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최대 36명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간단한 음료 및 다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워크투게더 참가자에게는 행사 당일
하루 동안 공간이 제공됩니다.
🌟 워크투게더 모집 마감은 1/29(목) 23:59까지입니다.
게시물 상단 ’응모하기’ 버튼 누른 후, 댓글로 신청 이유를 남기셔야 응모 완료됩니다🌟

[당첨자 발표 안내]
#워크투게더 당첨자 발표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첨자분들께 지난주 금요일 개별 문자로 당첨자 발표 안내를 드렸으니 정해진 기한 내 예약을 완료해 주세요.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워크투게더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립니다🤍
* 기한 내 미등록 시 당첨이 취소되며 다른 분에게 기회가 넘어갈 수 있어요!
프리랜서 콘텐츠 제작자입니다. 작년부터 혼자 일하고 있는데, 일하며 많이 느끼는 건 내 일을 위해 내 콘텐츠를 발행해야 한다는 겁니다. 남 콘텐츠 만드는 건 익숙한데 왜 이렇게 내 콘텐츠 만드는 건 어려울까요…. 글과 사진, 숏폼과 롱폼 다양한 형태를 고민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아끼고 지속할 수 있는 형태는 롱폼이라, 한다혜 PD님의 강의를 통해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해 보고 싶어요! 또 홍대 데스커라운지는 한 달에 한 번은 꼭 코워킹하러 가는 곳인데, 이곳에서 강의한다니 또 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기도 합니다 :)
현재 인스타에서 숏폼 기반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롱폼으로 찐팬을 만드는 영역에 올해 꼭 도전해보고 싶은데, 데스커에서 한다혜PD님 강의를 들으며 좋은 인사이트 얻고 또 좋은 결과물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현장 1인 콘텐츠 제작자로 일하면서 더 성장하고 싶고 한계를 느끼고 있어 더 배우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 이 분야에서 일을하다보니 저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는 꿈을 항상 가지고있지만 막막함에 막혀 시작을 못하고있는데 이번 기회를 꼭 터닝포인트로 만들어 도전해보고싶어요
숏폼 컨텐츠만 만들어보다가 롱폼을 도전하려니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감이 안와요,,!
취미로 트레일러닝을 하고 있습니다. ai가 발전할수록 웰니스가 더욱 주목받고 러닝붐 다음은 트레일러닝이라 예상하고 있어서, 우리 나라의 주옥같은 트레일코스들과 그에 관련된 스토리를 만들고 싶어요
콘텐츠를 제작PD지만 본질을 갖고, 자신만의 이야기가 결국 살아남는다는 생각이 깊어지는 요즘입니다. 팬을 만드는 콘텐츠 또한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이야기가 결국 사람들을 모으고 애정을 만들게하는 힘이니까요. 이번 기회에 그 방법들을 더 배우고 탐구하고싶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하지만, 유튜브 채널로 브랜드 팬을 만드는 콘텐츠는 또 다른 장르인 듯 하더라구요.
하나의 브랜드를 장기적으로 브랜딩 하며, 브랜드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팬으로 바뀌게하는 콘텐츠 기획&제작 방식이 궁금하여 신청해 봅니다:)
일러스트 기반으로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입니다.
결과물만 보여주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청자와 함께 만들어가며 유대가 쌓이는 콘텐츠를 기획해보고 싶습니다.
콘텐츠 속에서 관계를 만들어가는 방식이 궁금해서 신청합니다.
댓글을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