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는 일
프레임과 렌즈를 모두 디자인하고 생산, 제작하는 안경 브랜드 ‘윤’을 아버지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2015년 독일 베를린을 시작으로 성수, 한남, 판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차례로 오픈했다. 매 시즌마다 다채로운 소재와 편안한 형태의 안경을 창작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내 성장의 터닝포인트
패션 회사를 과감히 퇴사한 후, 아버지와 함께 안경 브랜드를 시작한 것. 안경은 패션을 완성하는 액세서리 중 하나지만, 직접 경험해 보니 옷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 펼쳐졌다. 시간이 지나 안경에 대해 하나씩 알아갈수록 안경의 남다르고 무한한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이제는 거리를 걷거나, 책이나 영화를 보면서도 사람들의 안경에만 눈길이 갈 정도다.
스스로가 성장했다고 느끼는 순간
‘윤’은 안경과 선글라스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브랜드로, 그 이상의 이야기를 풀어내려면 우리와 같은 방향성과 도전을 공유하는 브랜드와 협업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 가방, 텍스타일, 커피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매번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얻었다. 협업 브랜드와 오랜 기간 소통하며 서로의 접점을 조율하는 과정은 쉽지 않지만, 팝업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때마다 ‘윤’과 내가 한결 성장했다고 느낀다.

➊ 민음사의 <달과 6펜스>
민음사의 유튜브 채널인 ‘민음사TV’를 즐겨 보고 있다. 특히 세계 문학을 다루는 ‘세문전’ 코너를 통해 고전 문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최근 서점에 들렀을 때 자연스럽게 고전 문학 코너로 발길이 향했다. 그렇게 만난 책이 바로 민음사의 <달과 6펜스>다. 안경과 책은 별다른 설명 없이도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내가 즐기는 문학의 재미를 신선한 협업으로 풀어내고 싶었고, 다행히 민음사에서 기쁘게 화답해 주어 내년 여름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여름 해변에서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쓰고 책장을 한 장씩 넘기는 상상을 하며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데, 다가올 여름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