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겐 어떤 감각이 발달했을까?
3D 그래픽 아티스트 성치영, 매트리스 브랜드 디렉터 김한정, 안경 브랜드 디렉터 윤지윤. 이들이 각자의 섬세한 감각을 펼치는 방식은 무엇일까?
작은 브랜드를 위한 공간 찾기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작은 브랜드에게 공간을 여는 일이란 결코 쉽지 않은 도전입니다. 하지만 시선을 사로잡을 뾰족한 기획력과 부동산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갖춘다면 소자본으로도 매력적인 브랜드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요. 툴키트 속 질문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점검하고, 원하는 공간의 조건을 구체적으로 고민해 보세요. 꿈꾸던 공간이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올 거예요.
작은 브랜드에 꼭 맞는 공간을 찾고 있나요?
작은 브랜드에게 공간을 여는 일이란 결코 쉽지 않은 도전. 부동산 콘텐츠 디벨로퍼 우창균은 시선을 사로잡는 뾰족한 기획과 부동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다면 소자본으로도 매력적인 브랜드 공간을 찾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흙으로 빚은 안녕의 메시지
고대 문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도자 스튜디오 ‘굼바포터리’는 온 정성을 다해 기물을 빚는다. 누군가의 손에 닿아 오래도록 쓰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의 로컬 커뮤니티가 성장하는 방법은?
마을 협동조합 대표 이만수, 편집 숍 대표 윤동원, 제로 웨이스트 상점 대표 강경민. 로컬 브랜드가 활성화한 대구에서 저마다의 길을 개척해 온 이들에게 로컬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을 물었다.
우리의 행복은 노란색
어른을 위한 문구점 ‘지헤이’에 오면 누구나 박지혜 대표와 친구가 된다. 서로의 안부를 묻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그의 꿈은 ‘문구’를 통해 이루어졌다.
근무지를 활동지로 넓혀라!
‘오늘은 부장님 모시고 어딜 가지?’ 여의도 증권맨 황인호는 막내 사원 시절부터 모아온 방대한 맛집 데이터를 바탕으로 로컬 큐레이터로 성장했다. 그에게 여의도는 더 이상 출퇴근만을 위한 동네가 아니다.
근무지에서 로컬 큐레이터로 활동하기
당신에게 근무 지역은 어떤 의미인가요? 그저 회사가 있는 동네라고만 생각했다면, 이제는 근무지와 조금 더 깊게 관계를 맺어봐요. 다양한 알짜배기 정보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아 로컬 큐레이터로 활동하는 건 어떤가요? 자신의 세계를 확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팔로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뜻밖의 성장을 경험하게 될 거에요.
여러 일을 동시에 잘할 수 있을까?
인스타툰을 연재하는 변리사 김형준, 동료들과 다양한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그래픽 디자이너 유현선, 인터뷰하는 사진가 정멜멜. 이들이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펼칠 수 있는 힘의 원천을 살펴본다.
옷은 우리가 철학하는 방식이야
패션 브랜드 ‘트락타트’는 철학적 메시지를 담은 옷을 만든다. 눈에서 레이저를 쏘는 프란츠 카프카, 획일화된 도시를 배경으로 서 있는 찰리 채플린⋯. 강렬한 그래픽을 입은 사람들이 세상에 잊히지 않는 인상을 남기기를 바라며.
진짜 평범해도 괜찮아
카페 겸 소품 숍 ‘미도리 작업실’의 대표 곽보미는 평범한 물건들을 모아 비범한 공간을 만들어냈다. 그는 이 일이 ‘별것’ 아니라고, 자신만의 평범함을 발견한 이라면 누구라도 가능하다고 말한다.
나를 일깨우는 것
내 안의 잠재된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일깨우고 싶다면? 공간 크리에이티브 기업 ‘언맷피플’의 이민수∙위태양 공동 대표가 사용하는 환기를 위한 도구들.